티스토리 뷰
하나은행은 약국을 운영하는 개업 약사를 대상으로 한 대출 상품인 '하나은행 파워메디론'을 출시했다. 이번 대출 상품 출시는 단계적인 일상 회복으로 인해 약국들이 매출 상승을 기대하고 있기 때문이다.
파워메디론 대출 한도 및 대출 금리
- 파워메디론의 대출한도는 창업자금 최대 100백만원, 운영자금 최대 300백만원이다.
- 대출 금리는 기준금리와 내부신용등급 등에 따라 변동금리 최저 연 3.318% ~ 연 9.698%이다.
- 가산금리는 신용등급, 대출기간, 대출금액, 대출과목, 상환방식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.
대출 기간 및 상환 방식
- 대출 기간은 만기일시상환(개별대출, 통장대출)이 1년 이내이며, 원(리)금균등분할상환은 3년 이내이다.
- 상환 방식은 건별대출(만기일시상환), 한도대출(마이너스통장), 원(리)금균등분할상환대출로 구분된다.
대출 신청 및 비용
- 대출신청서와 필요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, 대출관련비용으로 인지세가 있다.
- 대출금액이 신용도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,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 신용점수가 하락할 수 있다.
- 은행 신용관리대상자 등의 여신비적격자에 대하여 대출이 제한될 수 있다.
하나은행의 파워메디론은 약사들에게 창업자금과 운영자금을 지원함으로써 약국들이 더욱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돕는다. 대출신청은 하나원큐앱 또는 하나원큐기업 앱을 통해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신청 가능하며, 실행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은행 영업일에 한해 가능하다. 대출 거래약정서의 상환방법 및 이자지급방법 내용을 참조해야 하며, 계약해지 및 갱신 방법도 알아둬야 한다. 중도상환시에는 중도상환해약금이 부과되며, 약정한도미사용시에는 약정한도미사용수수료가 부과된다. 하나은행 파워메디론은 매출 회복에 기대하는 약국들에게 창업자금과 운영자금을 지원하여 더욱 안정적인 운영을 가능케하는 대출 상품이다.
댓글